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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맞이하는자세

안전한 부산 / 존경과 사랑받는 부산경찰

방문민원

  • 찾아오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1,2층 로비와 각층 복도에는 부서별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밝은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와 같은 인사말을 건네고 방문 목적을 확인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시 하던 일을 멈추고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미리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연락처와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와 같이 반드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28대의 주차공간을 별도로 확보하고, 현관에 점자안내판과 휠체어를 비치해 두겠습니다.

전화민원

  •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감사합니다. ○○과 ○○○ 경장입니다.”라고 말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은 가급적 전화받은 직원이 답변드리고,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때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와 관련된 민원은 해당부서를 확인하여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으며, 연결이 끊길 경우를 감안하여 전화번호와 담당자 이름을 미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때에는 전화용건, 연락처, 성명을 정리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와 같이 반드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친절한 전화태도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분기별로 모든 직원들의 전화친절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우편ㆍ인터넷ㆍFAX 민원

  • 우편·인터넷·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접수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처리예정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에 필요한 서류중 전자정부(G4C)로 공유할 수 있는 정보는 담당자가 직접 확인하여 제출된 것으로 갈음하겠습니다.

전자정보공동이용 행정정보

  • 토지임야대장(행자부)
  • 건축물대장등본 및 자동차등록원부(건교부)
  • 건물 법인ㆍ토지등기부등번 및 호적등본(대법원)
  • 사업자등록증(국세청)
  • 부서 : 민원봉사실
  • 관리자 : 안진욱
  • 전화 : 051-559-7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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