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홈페이지
좌측메뉴
컨텐츠
사이트정보
경찰서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페이스북바로가기
트위터바로가기
생생스토리
화면 확대·축소
+
-
홈
마이페이지
사이트맵
수의계약현황
발주현황
프린트
중문홈페이지바로가기
영문홈페이지바로가기
일문홈페이지바로가기
경찰서바로가기
X
중부서
동래서
영도서
동부서
부산진
서부서
남부서
해운대
사상서
금정서
사하서
연제서
강서서
북부서
기장서
전체메뉴보기
X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편람
공공데이터 개방
정보공개목록
소개마당
청장소개
청장인사말
청장동정
역대 부산청장
청장과의대화
부산경찰연혁
기구와 업무
기구표
청사안내도
부서별연락처
오시는길
경찰서안내
협력단체
경찰발전협의회
보안자문협의회
집시자문위원회
외사자문협의회
의경어머니회
경찰서비스헌장
경찰서비스헌장 전문
고객을맞이하는자세
분야별서비스이행표준
고객협조사항
MIU(Man in Uniform)
사이버부산경찰추모공간
경찰 제복사
알림마당
공지사항
오늘의 집회시위
채용안내
경찰관이 되는 길
자주묻는 질문
채용공고/합격자발표
입찰공고
국민마당
조회서비스
운전면허관련조회
실종아동찾기
의무경찰 부대현황
의무경찰 배치부대
게시판
자유게시판
고마워요! 부산경찰
사이버견학
부산경찰역사전시관
포돌이교통나라
교통정보센터
방문견학예약
도로명 주소검색
홍보마당
부산경찰활동
홍보영상보기
부산경찰 생생스토리
총알경찰차
무전기 치안센터
역대 부산경찰 발자취
정보마당
생활정보자료실
교통정보
관광정보
기상정보
경찰법령
각종서식
부산경찰통계
이용안내
마이페이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개인정보처리방침
저작권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홈페이지 이용안내
뷰어다운로드
배너모음
경찰민원포털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편람
공공데이터 개방
정보공개목록
소개마당
청장소개
청장인사말
청장동정
역대 부산청장
청장과의대화
부산경찰연혁
기구와 업무
기구표
청사안내도
부서별연락처
오시는길
경찰서안내
협력단체
경찰발전협의회
보안자문협의회
집시자문위원회
외사자문협의회
의경어머니회
경찰서비스헌장
경찰서비스헌장 전문
고객을맞이하는자세
분야별서비스이행표준
고객협조사항
MIU(Man in Uniform)
사이버부산경찰추모공간
경찰 제복사
알림마당
공지사항
오늘의 집회시위
채용안내
경찰관이 되는 길
자주묻는 질문
채용공고/합격자발표
입찰공고
국민마당
조회서비스
운전면허관련조회
실종아동찾기
의무경찰 부대현황
의무경찰 배치부대
게시판
자유게시판
고마워요! 부산경찰
사이버견학
부산경찰역사전시관
포돌이교통나라
교통정보센터
방문견학예약
도로명 주소검색
홍보마당
부산경찰활동
홍보영상보기
부산경찰 생생스토리
총알경찰차
무전기 치안센터
역대 부산경찰 발자취
정보마당
생활정보자료실
교통정보
관광정보
기상정보
경찰법령
각종서식
부산경찰통계
이용안내
마이페이지
사이트맵
관련사이트
개인정보처리방침
저작권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홈페이지 이용안내
뷰어다운로드
배너모음
경찰민원포털
>소개마당>경찰서비스헌장>
고객을맞이하는자세
고객을맞이하는자세
안전한 부산 / 존경과 사랑받는 부산경찰
방문민원
찾아오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1,2층 로비와 각층 복도에는 부서별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밝은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와 같은 인사말을 건네고 방문 목적을 확인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문시 하던 일을 멈추고 맞이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미리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연락처와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와 같이 반드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28대의 주차공간을 별도로 확보하고, 현관에 점자안내판과 휠체어를 비치해 두겠습니다.
전화민원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감사합니다. ○○과 ○○○ 경장입니다.”라고 말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가급적 전화받은 직원이 답변드리고,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때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부서와 관련된 민원은 해당부서를 확인하여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으며, 연결이 끊길 경우를 감안하여 전화번호와 담당자 이름을 미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때에는 전화용건, 연락처, 성명을 정리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와 같이 반드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친절한 전화태도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분기별로 모든 직원들의 전화친절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우편·인터넷·FAX민원
우편·인터넷·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접수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처리예정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에 필요한 서류중 전자정부(G4C)로 공유할 수 있는 정보는 담당자가 직접 확인하여 제출된 것으로 갈음하겠습니다.
전자정보공동이용 행정정보
전자정보공동이용 행정정보
토지임야대장(행자부)
건축물대장등본 및 자동차등록원부(건교부)
건물 법인ㆍ토지등기부등번 및 호적등본(대법원)
사업자등록증(국세청)
부서 :
기획예산계
관리자 :
최예슬
전화 :
051-899-3326